레인부츠 고르는 법과 장화 오래 쓰는 관리법

레인부츠는 주로 어린이들이 많이 신는 신발이었지만, 최근에는 성인들도 많이 찾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비가 많이 오는 날이 아니더라도 출근길이나 간단한 외출 시 자주 신지만, 관리를 소홀히 하면 발에서 냄새가 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레인부츠 고르는 법과 장화 오래 쓰는 관리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레인부츠 고르는 법

비 오는 날엔 많은 사람들이 장화를 선택하지만, 장화는 일부 사람들에게 접촉성 피부염을 일으키거나 관절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화를 꼭 신어야 한다면, 발목까지 오는 길이, 가벼운 무게, 그리고 미끄럼 방지 기능을 갖춘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레인부츠는 앞발가락에 압력을 가할 수 있어 무지외반증 환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만약 무지외반증이 있다면, 발 볼이 넓고 앞 코가 여유 있는 운동화나 슬리퍼, 샌들을 신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장마철 장화 유지 관리 방법

장화는 통풍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습기가 차기 쉽습니다. 그래서 레인부츠를 신을 때는 양말을 꼭 착용해야 하고, 신은 후에는 신문지를 구겨 넣거나 제습제를 사용해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장화를 벗은 후에는 발을 깨끗이 씻고 잘 말려야 합니다. 장화 속에 물이 들어갔다면 거꾸로 뒤집어 물기를 제거하고, 마른 수건으로 깨끗이 닦아낸 후, 장화 안에 탈취제, 건조제, 제습제를 넣어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말리세요.

고무 소재로 된 장화는 드라이기 사용 시 모양이 변형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장화를 신고 오래 걸었다면 발바닥을 병으로 굴려 마사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