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레인부츠 고르는 방법, 착용감부터 관리법까지 완벽 정리

레인부츠는 어린아이들이 주로 신는 신발이지만, 최근 성인들도 많이 착용하는 제품입니다. 비가 많이 오는 날이 아니더라도 출근할 때나 간단한 외출 시 자주 신지만, 관리에 소홀하면 발에서 냄새가 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장마철 레인부츠 고르는 방법을 자세히 보겠습니다.


장마철 레인부츠 고르는 방법

비 오는 날 운동화 대신 장화를 신는 경우가 많지만, 장화의 소재가 접촉성 피부염을 유발하거나 발에 피로를 줄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장화를 신을 때는 발목까지 오는 길이, 가벼운 무게, 그리고 미끄럼 방지 밑창 여부를 꼭 확인하세요.

레인부츠는 앞발가락에 압력을 가해 무지외반증 환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으며, 이러한 경우 발 볼이 넓고 앞 코가 넓은 신발, 슬리퍼, 또는 샌들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화 보관 및 관리법

장화는 통풍이 잘 되지 않아 습기가 차기 쉬운 신발입니다. 따라서 레인부츠를 신을 때 양말을 꼭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장화를 벗은 후에는 신문지를 구겨 넣거나 제습제를 사용해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화를 벗고 나서는 발을 깨끗이 씻고 충분히 말려야 합니다.

레인부츠 관리 방법

  1. 장화 속에 물이 들어갔다면 거꾸로 뒤집어 물기를 제거하세요.
  2. 마른 수건으로 장화를 닦아주세요.
  3. 장화 안에 탈취제, 건조제, 제습제를 넣어 습기를 제거하세요.
  4.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자연 건조하세요.

고무 소재의 장화는 드라이기 사용 시 변형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장화를 신고 오랫동안 걸었다면, 발바닥을 병으로 굴려 간단하게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Leave a Comment